Web Analytics

"유산소·근력 운동 함께하면 고혈압 발생 男34%·女44% 감소"

혈압 측정하고 있는 모습.
심혈관계질환 분야 국제학술지 게재..
"급성백혈병에 골수 이식 후 'NK세포 치료' 효과"
(왼쪽부터) 서울아산병원 혈액내과 이규형 교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최인표 명예연구원, 조광현 카이스트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 (서울아산병원 제공)
혈액암 분야 국제학술지 온라인판 게재..
KAIST, 암세포만 약물 전달 가능한 '클라트린 조립체' 개발
연구결과 모식도.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제공.
기존보다 900배 향상된 결합력…암세포 효과적 사멸 효과 확인..
"심방세동, 치매 위험과 연관있어"
美 심장협회 저널 최신호에 발표..
카이스트, 암 치료제 ‘단백질 코드’ 찾았다
연구 결과 모식도.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제공.
국제 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에 게재..
"체감 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적으면 수면 질 높아져"
윤창호 교수, 윤지은 교수. 분당서울대병원 제공
국제학술지 '행동수면의학'(Behavioral Sleep Medicine) 최신호 발표..
"미세먼지가 면역 담당 세포 자극해 암 전이 촉진"
미세먼지에 의한 암세포 전이 증가 과정 모식도.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제공.
생쥐 실험 통해서도 미세먼지의 암전이 촉진 확인 미세먼지 유해성 심각...발생 억제.대응 강화 필요..
서울대병원 연구팀, 소아청소년 희귀 뇌종양 수술 예후 예측하는 지표 발견
[사진 왼쪽부터] 소아신경외과 피지훈 교수, 핵의학과 팽진철 교수
서울대병원 연구팀이 '배아 이형성 신경상피 종양(DNET)'의 예후를 예측할 수 있는 지표를 발견했다고 29일 병원 측이 밝혔다. '배아 이형성 신경상피 종양(DNET)'은 소아..
건강자산 가치 높을수록 웰빙 지수 높고 우울증 정도 낮아
yoon
개인의 건강자산 가치가 높을수록 웰빙 지수와 건강관리 역량이 높고, 우울 위험도는 낮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특히 건강자산 가치가 높으면 운동·식단·삶의 균형·능동적 생활 등의 다..
연세 세브란스병원 "면역항암제 사용에 따른 당뇨병 발병 위험" 규명
전통적인 세포독성 항암제 사용 그룹과 비교해 면역항암제 사용 그룹에서 새롭게 당뇨병이 발병할 위험이 2.4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가운데 그림). 약물 사용 후, 시간의 추이에 따라 혈당이 상승한 환자군의 비율 역시 면역항암제 사용 그룹에서 10.4%로 전통 항암제 사용 그룹 7.4%보다 높았다(오른쪽 그림).
세브란스병원의 연구진들이 "면역항암제 사용에 따른 당뇨병 발병 위험도와 발병 고위험군"을 밝혀냈다고 병원 측이 최근 밝혔다. 면역항암제는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항암치료제로서 ..
서울대병원 연구팀, 코로나·폐렴 완화하는 흡입형 치료제 개발 위한 연구에 박차
[사진] 폐 조직분석 결과(염증 부위 분홍색). 인터페론 람다를 비강 흡입한 코로나 감염 동물 모델은 대조군에 비해 폐 조직의 염증이 덜했다. =서울대병원
서울대병원 연구팀이 코로나 확산을 예방하고 폐렴 증상도 완화시키는 효과적인 치료제 개발에 착수했다고 병원 측이 18일 밝혔다. 서울대병원에 따르면, 병원 연구팀은 면역물질 '인터페..
서울아산병원 간이식 8천례 돌파... 세계 첫 기록
▲ 서울아산병원 장기이식센터 간이식팀이 8천 번째 간이식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오른쪽 첫 번째가 간이식 간담도외과 이승규 석좌교수
서울아산병원 장기이식센터 간이식팀이 최근 간이식 수술 8천례를 달성했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8천례는 세계 처음 기록이라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서울아산병원은 말기 간질환 환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