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고혈압 치료제와 코로나 감염 위험 상관관계 없어

ccc
고혈압 치료제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높이지 않는다는 국내 연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COPD 환자, 흡연력 없어도 폐암 위험 높다
samsung
담배를 피우지 않았더라도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그 자체로 폐암 위험이 커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국가표본코호트에서 폐암 발병 이력이 없던 40세 이상 84세 이..
건강관리어플 사용했더니 만성질환 좋아져
ap
고령화시대에는 누구도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에서 자유롭지 않다. 다행히 질병을 앓더라도 관리만 잘 하면 평범한 일상을 이어갈 수 있다. 최근 보험사, 헬스케어업체가 제공하는 모..
심혈관 질환 사망 위험 예측 가능한 인공지능 개발
eye
전 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사망 원인인 심혈관 질환의 사망 위험을 예측할 수 있는 인공지능이 세계 최초로 개발됐다. 서울대병원은 박상민 교수팀이 건강증진센터에서 12년간 축적된 빅데..
국내 김빛내리 연구팀, 세계 최초로 코로나 바이러스 유전자 지도 완성
김빛내리 연구진. IBS 제공
국내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전자 지도를 완성했다고 기초과학연구원(IBS)가 9일 밝혔다. 서울대 김빛내리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의 성과다. 기초과학연구원(IBS..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법
책 이미지
베스트셀러 《플랜트 패러독스》의 저자, 스티븐 건드리 박사의 신간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법》이 나왔다. 이 책은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노화로 인한 질병'이 ..
『의사는 왜 여자의 말을 믿지 않는가』
의사는 왜 여자의 말을 믿지 않는가
페미니스팅닷컴의 편집장 마야 뒤센베리는 이 책을 출판하며 부제로 '은밀하고 뿌리 깊은 의료계의 성 편견과 무지'를 붙였다. 이 책은 출판사의 소개에 따르면 뿌리 깊은 성 편견과 ..
강박증 환자, 뇌 구조 발달양상 달라
brain
강박증의 원인 및 진행과정 규명에 한걸음 다가선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서울대병원 권준수·윤제연 교수팀은 강박증 환자와 정상인의 '뇌구조 변이 네트워크' 양상을 비교한 연구결과를 3..
늙지 않는 뇌 사용설명서
늙지 않는 뇌 사용설명서
《늙지 않는 뇌 사용설명서》는 30여 년간 1만 명 이상의 뇌영상을 관찰해온, 뇌과학 및 MRI 뇌영상 진단 전문가 가토 토시노리 의학박사가 저자다. 가토 토시노리는 이 책에서 ..
우한폐렴 11번 환자 오늘 퇴원. 국내서 4번째 완치 사례
정은경 본부장
국내 우한폐렴(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중 11번째 환자가 10일 퇴원할 것으로 보인다고 질병관리본부가 밝혔다. 국내 우한폐렴 확진자가 완치되어 퇴원하는 것은 이 환자가 ..
혈액 채취해 줄기세포 만든다
blood
국내 연구진이 채혈만으로 제대혈과 유사한 본인 줄기세포를 얻어서 역분화-만능줄기세포까지 만들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삼성서울병원 복부대동맹류 1500례 기념 심포지움 개최
삼성서울병원이 복부대동맥류 1500례 기념 심포지움을 오는 2월 14일 삼성서울병원 일원역캠퍼스 B동 9층 히포크라테스홀에서 갖는다. 이 심포지움의 주최는 삼성서울병원 심장뇌혈관병..
제40차 지제근 교수의 신경해부통합강좌(고급과정) 개최 안내
대한의학회는 신경학, 신경과학은 물론 신경계 영상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수요가 증가하는 신경계통의 해부학적 지식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2005년부터 신경해부학 통합강좌(기초..
이정원·남도현 교수팀, 부인암 개인 맞춤치료 예측 인자 규명
samsung
이정원 산부인과 교수와 남도현 신경외과 교수는 이진구 아주대의대 교수와 공동으로 부인암 환자 유래 세포를 이용한 약물-유전체 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 치료 예측 인자를 규명했다고 3..
홍상덕 교수·최지은 임상강사, 대한두개저외과학회 학술상 공동 수상
hong
이비인후과 홍상덕 교수와 최지은 임상강사가 11월 16일 이화여자대학교 서울병원 의과대학 캠퍼스 3층 계림홀에서 열린 2019 제26차 대한두개저외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공동 집필..